전북교육청은 학생의 잠재 역량을 발굴하고 자기주도 학습·연구 역량을 기르기 위해 2022년 학생주도과학동아리를 운영한다.

24일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동아리 기획과 예산 관리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잠재된 역량을 발휘하고, 과학적 흥미를 지닌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고교 학생주도과학동아리는 3개 분야 180팀을 운영하게 되며 팀당 평균 100만원을 지원한다.

분야별로는 과학실험 중심의 과학탐구 분야 120팀, 과학 관련 연구 활동인 학생 과제연구 분야 30팀, 지역사회의 문제를 과학적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지역과학활동 30팀 등이다.

도내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과학동아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3월 14일부터 28일까지이다.

같은 학교 학생들로 동아리를 구성해 동아리 소개와 활동계획서 등을 갖춰 전자우편(chemseo1@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4월 중 안내하고 운영자 연수를 거쳐 11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창의적인 동아리를 운영함으로써 책임감있게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기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과학적 흥미를 바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과정을 통해 진로·직업 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