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예비후보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학생 제안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키로 했다.

13일 서 예비후보는 학생이 직접 제안한 정책들을 수렴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sgs2022.kr)에 정책 제안 게시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교육 정책을 제안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정책 제안 게시판에 내용을 작성, 저장하면 된다.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은 실현 가능성 등 검토과정을 거쳐 향후 교육정책에 반영, 실행할 계획이다.
 
서 예비후보는 “교육의 중심에 있는 학생들의 목소리는 매우 귀하다” 면서 “정책 제안 게시판은 단순한 이벤트가 아니라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는 것”이라며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정책 추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내비쳤다.

이어 “학생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들이 정책에 반영돼 추진될 경우 학생중심 정책의 체감도를 높이고, 전북교육 대전환에도 큰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서 예비후보는 “홈페이지는 전북교육의 길을 학생들로부터 직접 묻고자 개설한 것”이라며 “언제라도 편하고 자유롭게 전북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안해주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질문해달라”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홈페이지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