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북부권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선대 인근에 북부권 생활체육공원을 지난 17일 개장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심 민 군수를 비롯한 진남근 임실군의회 의장, 임실군체육회장, 동호인 및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북부권 생활체육공원 준공을 축하했다.

총사업비 48억원을 투입한 이곳은 임실군 관촌면 덕천리 사선대 옆 30,387㎡ 부지에 축구장 1면, 다목적구장 1면, 관람석 150석, 화장실 1동, 주차장 70대, 녹지공간 15,000㎡ 등으로 조성됐다. 관촌면, 신평면, 운암면, 신덕면을 아우르는 북부 4개면은 그동안 생활체육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데에 반해 체육시설 인프라고 열악하여 체육활동에 불편한 점이 많았다.

금번 북부권 생활체육공원 준공으로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활발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북부권 생활체육공원은 사선대에 있는 축구장이 사선 문화를 표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태공원으로 변경하면서 없어짐에 따라 북부지역 지역주민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축구장 등 생활체육공원 조성 요구를 반영하여 준공하게 됐다.

군은 그동안 군민 누구나 이용하고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대규모 체육시설 조성에 적극 나섰다. 현재 종합체육관과 반다비 체육센터, 전라북도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 등 총 430억원 규모의 생활체육시설을 조성 중이다.

군은 다양한 체육시설이 들어서면 군민들의 체력 증진과 건강한 여가 활동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각종 생활체육시설 조성에 따라 스포츠 마케팅을 극대화해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등을 유치,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군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군은 종합경기장 내 다목적체육관, 임실읍 전천후게이트볼장 등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심 민 군수는 “북부권 생활체육공원을 통해 축구?농구?족구 등 생활체육 활동을 통하여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소통과 화합의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임실의 대표 관광명소인 사선대와 자연경관이 수려한 섬진강 등 자연 자원을 활용한 관광 상품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 소득 증대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임실=임은두기자 ㆍ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