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과학영재들이 힘찬 날갯짓을 시작했다.

전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송규정 교수)이 지난 26일 비대면 입학식을 갖고 1년 과정에 돌입한 것.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입학식에서는 송규정 원장의 인사와 교육과정 안내 등의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올해에는 초등심화과정 57명을 비롯해 중등심화과정 94명, 중등사사과정 35명 등 총 186명이 입학했다.

심화과정 학생들은 STEAM교육, SW융합교육, 프로젝트 탐구활동 등 1년간 100시수 이상의 다양한 영재교육을 받게 되고, 사사과정 학생들은 연구중심의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으로 80시수 이상의 교육을 받게 된다.

송규정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우리 영재교육원에서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수학·과학·공학·인문학 분야 등 매우 다양한 주제로 한 단계 더 높은 배움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과학여재들이 교육을 통해 지역과 국가를 이끌어 나갈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영재교육원은 1998년에 설립되어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전북대학교 부설기관으로써 25년째 운영되고 있다. 전북지역 과학영재 교육의 대표기관이라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전북대 소속 교수들과 박사급 이상의 강사진들이 영재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올해에도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최첨단 교육시설을 활용하여 학생 교육을 실시, 매년 우수한 사업 평가를 받으며 역량과 수준을 입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