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의 고장 임실군의 5월 대표 축제인 의견문화제가 3년만에 열린다.

군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7일까지 반려동물 문화축제인‘제37회 의견문화제’를 오수의견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문화축제인 오수의견제는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했으나, 오래 기다린 만큼 올해는 영화제를 연상케 하는 더 다채롭게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5일 오수의견공원에서‘축제 진행사항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제37회 의견문화제의 전반적인 행사계획과 현재까지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심 민 군수가 직접 현장을 확인하여 철저한 행사 준비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의견문화제 프로그램은 영화제를 연상시키며 멋과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반려동물 패션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반려동물 토크쇼 등으로 알차게 짜여졌다.

다양한 반려동물용품을 만날 수 있는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각종 반려동물 체험행사 등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특히 반려동물 토크쇼에는‘개통령’으로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강형욱 대표와 이웅종 교수의 참여가 확정되어 반려동물 가족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것으로 기대가 크다.

심 민 군수는“반려동물과 그 가족의 행복한 축제의 장인 의견문화제가 코로나로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해서 매우 안타까웠다”며 “오래 기다린 만큼 이번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해서 반려동물과 반려가족들 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는 모든 주민과 관광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축제를 추진하는 의견문화제전위원회 김선태 부위원장은“3년 만에 개최하는 축제인 만큼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행사 준비와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반려동물과 함께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의견문화제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의견문화제는 술에 취한 주인을 제 몸을 바쳐 구한 오수개의 보은정신을 기려 1982년부터 시작한 축제로‘의견’의 범위를 넘어서 반려동물 복지증진과 인식개선 등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문화축제로 발돋움해나가고 있다.

군은 의견관광지에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했으며 전국 유일의 공공 반려동물 장묘시설인 오수펫추모공원을 운영 중이다.

또한 반려동물문화센터, 체험장, 교육장, 놀이터를 갖춘 반려동물 지원센터를 건립 중이며, 반려동물 다목적 공원, 세계명견 테마랜드 조성 등을 추진하고 있어 반려동물의 성지, 반려동물 산업의 메카로 도약하고 있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