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도의원의 금품수수 폭로까지 등장하는 등 더불어민주당 공천권을 둘러싸고 지속적으로 터지는 의혹들로 인해 선거가 혼탁해지면서 후보자들의 지역 정책들은 매몰되는 모양새다.

이는 민주당 텃밭으로 알려진 전북지역에서 민주당이 공천장은 곧 당선이라는 공식이 성립되는 만큼, 후보자들 역시 도민들을 향한 정책홍보보다는 상대 후보를 민주당의 공천배제를 위한 네거티브에 치중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앞서 민주당의 전북지역 기초단체장 공천과정에서 수십건에 달하는 후보들의 의혹들이 제기됐으며, 민주당의 경선 결과 현시점에도 민주당 후보들에 대한 폭로가 잇따르고 있다.

실제 김종식 현직 전북도의원은 최근 언론을 통해 민주당의 경선과정에서 두 차례에 걸쳐 400만원을 강임준 군산시장측으로부터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강 시장은 9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종식 의원의 주장은 전혀 사실무근이고,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저는 김 도의원 예비후보에게 단 한 푼의 돈을 준 적이 없다”고 해당 주장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소했으며, 김 예비후보의 고소장 접수 여부 확인 후 무고죄로 추가 고소할 계획”이라면서 “김 예비후보를 민주당 전북도당에 당규 제7호 위반 허위사실 유포혐의로 징계청원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김 예비후보의 금품수수 주장은 민주당 군산시장 경선 결과를 불복하려는 세력의 음모”라며 “금품수수라는 허위사실 유포로 군산시장도 재경선하려는 세력들의 치밀한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했다.

이처럼 민주당 경선이 막바지에 다다랐음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후보들의 각종 의혹에 대한 폭로가 끊임없이 터져 나오는 것은 민주당 색채가 강한 전북지역에서는 민주당 공천장을 거머쥔 후보가 곧 당선으로 이어진다는 후보자들의 인식 때문이다.

이에 후보자와 관계자들은 유권자들을 향한 정책홍보보다는 민주당의 공천장에만 몰두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북 정치권 관계자들은 “전북지역은 일부 무소속 후보를 제외하고는 민주당을 견제할 수 있는 정치적 세력이 없어 출마를 준비하는 후보자들이 민주당 공천장에 목을 맬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이로 인해 후보자들도 유권자들을 향한 정책발굴보다는 상대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에 매몰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특별취재단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