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신재경)은 오는 31일 까지 수출에 필요한 해외규격인증 획득 소요비용을 지원하는 2022년 2차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은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게 수출대상국이 요구하는 인증을 획득하는데 필요한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소요비용 일부(50% 또는 7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전년도 직접 수출액 5000만불 미만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수출 대상국에서 요구하는 규격 및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중소기업이다. 지원인증은 유럽 CE, 미국 FDA, 중국 NMPA 등 526종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인증비, 시험비, 컨설팅비 등 인증 획득 소요비용의 일부(50% 또는 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최근 글로벌 기업의 강도 높은 ESG경영 및 탄소중립 요구 추세에 따라 중소기업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인증 지원을 총 52종으로 확대했다.

지원금액도 기업당 연간 1억원(4건)에서 관련 인증에 대해서는 5000만원(2건)까지 추가 지원해 최대 1.5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센터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 등록하고 제출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수출인증사업단(02-2164-0173~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신재경 전북중기청장은 "중소기업이 비관세장벽 극복과 변화하는 수출환경에 대응하여 글로벌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