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아우라엘의원 오용택 원장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지되면서 평소 미뤄두었던 외모관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하고 있다.  바쁜 현대인의 경우 이러한 외모관리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보니, 효과 대비 비교적 저렴하고, 시술시간이 짧은 필러 시술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였다.

필러 시술이란 히알루론산 성분을 주사해 볼륨감과 입체감을 형성하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코와 입술, 목 등을 비롯한 얼굴의 다양한 부위의 볼륨을 넣거나, 주름을 개선하는데 이용하는 시술이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자의 숙련도나 사용범주에 따라 그 효과와 효능이 달라질 수 있으며, 부작용의 문제도 생길 수 있다. 

특히 코나 팔자주름 등의 경우 혈관이 많아 자칫 사고로 이어 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시술을 진행하는 원장이나 의료진의 숙련도를 충분히 검토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필러 제품이나 시술 숙련도에 따라 시술만족도가 차이가 있을 수 있음으로 높은 시술만족도를 위해서는 필히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용량이나 시술 횟수, 사후관리 방법 등 모든 사항을 꼼꼼히 체크한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필러 시술을 제공하기 위해 소위 공장식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개개인마다 얼굴의 생김새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게 외모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통해 개개인 특성에 맞는 위치에 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동탄아우라엘의원 오용택 원장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