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애로여성의원 세종점 이선경 원장

여성은 대부분 임신과 출산, 노화 등을 거치며 신체적 변화를 겪는다. 여성의 속 근육 역시 이러한 변화를 피해 갈 수 없는데, 여성의 질도 이러한 변화의 영향을 받아 이완돼 점차 탄력을 잃고 늘어지기 마련이다.

질이 늘어지는 질 이완증이 있다면 자궁탈출증, 골반장기탈출증, 요실금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각종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돼 질염이나 질 건조증, 골반염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또한 성관계 시 만족도도 떨어지며 질에서 바람이 빠지는 질 방귀가 자주 나타나기도 해 여성의로서의 자신감 하락을 겪거나 우울증에 시달리는 등 심리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하거나 개선하기 위해서는 골반저근육의 기능을 회복하고 수술로 질의 탄력성을 증대해야 한다. 그러나 골반저근육을 강화하는 케겔 운동은 눈에 띄는 효과를 단기간에 보기 어렵고 질 성형 수술은 통증으로 인한 부담으로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경우 드림코어를 활용한 질 임플란트 축소술로 이러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드림코어 질 축소술은 질 점막 안쪽 근육층에 실리콘 밴드를 삽입하는 질 임플란트 삽입 수술이다. 인체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실리콘은 사용해 부작용 위험이 적으며, 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질 임플란트 삽입 수술 후 2~3주 정도면 삽입한 부위가 회복된다.

드림코어를 삽입한 질벽 안쪽에는 섬유질과 콜라겐이 형성돼 질벽이 두꺼워지며 질의 탄력이 강화된다. 또한 삽입 시 질 점막에 질 점막 주름을 만드는 시술도 같이 진행해 성감의 증감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드림코어가 삽입된 부분 1cm 위까지 자궁이 내려오지 못하므로 자궁탈출증까지 막을 수 있다.

아울러 장력 조절이 편리하며 골반저근육재건술을 함께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수술 후 예상치 못한 불편함이나 부작용이 나타나면 제거하기에 용이하며 제거 후 다시 복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과거의 질 성형술은 질 점막을 제거해 통증이 심했다면, 드림코어를 활용한 질 축소술은 질 점막을 제거하지 않아 통증이 덜하다. 보통 수술 후 항문 주변으로 당기는 느낌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며, 3~4일 후에는 이러한 가벼운 통증도 가라앉는다.

미애로여성의원 세종점 이선경 원장은 “드림코어를 활용한 질 임플란트 축소술은 질 이완증뿐만 아니라 자궁탈출증, 요실금 등 다양한 여성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며 “만족스러운 드림코어 수술 결과를 원한다면 여성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기반으로 맞춤 케어가 가능한 산부인과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