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북도당은 2일 6·1지방선거와 관련해 “선거에서는 졌지만 이번 선거를 통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보았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조배숙 전북도지사 후보와 정운천 도당위원장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응원해주시고 지지해 주신 도민 여러분께 성원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지만 도민 대다수의 마음을 얻기엔 크게 부족했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는 지난 대선때보다 3.5%포인트나 많은 17.9%의 지지를 보내주셨고 단 한 명도 당선되지 못했던 지난 지방선거와 달리 도광역과 전주, 군산, 익산에서 모두 4명의 비례대표 의원이 의회에 진출하게 됐다”면서 “저와 국민의힘은 이번 선거에서 희망을 보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전북에서도 뿌리를 내리는 데 큰 자양분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국민의힘에 희망의 씨앗이고 더불어민주당에 자성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는 전북 발전을 위한 의미있는 성과”라고 평가했다.

정운천 도당위원장은 “이번 선거는 지난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후 황폐해진 당의 복원을 의미하는 결과”라며 “30여년 만에 지역구에서 의원을 탄생시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다”고 말했다./특별취재단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