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예이랑 치과교정과 치과의원 주상환원장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외부 영향을 최소화한 다양한 교정 장비가 등장하면서 치아교정을 위해 치과를 방문하는 이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바쁜 직장인까지 삶의 만족도 및 외모를 이유로 치아교정을 선택한다 다만 만족도 높은 치아교정을 위해선 경험 많은 숙련된 의료진이 진료하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교정은 치열이 벌어진 치아나 돌출 입, 과개 교합 등 부정교합인 치아를 고정식이나 보철 장치를 통해 고르게 하는 치료입니다 28개 치아를 한 번에 움직이는 치아교정의 특성상 정확한 사전 시뮬레이션과 치료 계획이 수립되지 않으면 치아교정 기간이 길어지고 만족도 역시 낮아질 수 있다 교정 의료진의 계획 및 검사 결과에 따라 치아교정 시 발치 여부를 포함하여 치아교정 장치의 종류도 나뉘게 된다.

최근 수요가 높은 치아교정 장비에는 인비절라인이 있다 먼저 인비절라인은 투명 치아교정 장치 중 하나인데 치아교정 시 외부에서 노출이 적고 탈, 부착도 가능합니다 면접이나 미팅이 잦은 직장인이나 외모에 관심이 높은 사춘기 청소년도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한 장비이다 다만 인비절라인 제품의 우수성은 보장하지만 미숙한 의료진의 오진과 잘못된 치료 계획 수립 등에 따라 발생한 치아교정 기간 장기화 또는 미비한 효과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치과 선택 시 신중해야 한다.

중랑구 예이랑 치과교정과 치과의원 주상환원장은 "치아교정 기간은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교정 치료에 대한 숙련도와 임상 경험이 풍부한 치과 교정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대표원장이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 진료를 실시하는지, 사후관리는 철저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등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라고 조언했다.

그는 "최근 터무니없는 가격만을 내세우고 환자들을 현혹시켜 치료를 진행하는 곳이 많아졌다 이럴 경우 좋지 못한 치료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교정 치과를 통해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