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별을 불문하고 외모를 가꾸자 하는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술적 방법보다 단 시간에 단점을 개선할 수 있는 '쁘띠시술'이 대중화 되고 있다.

수술적 부담이 없는 필러와 보톡스를 사용하여 단점 보완이 가능한 '쁘띠시술'은 얼굴 볼륨 고민에 대한 솔루션으로 떠오르며 빠른 개선 및 회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그 중 필러는 시술 부위에 따라 볼륨 증대와 함께 주름과 윤곽 개선 등을 돕는 치료 중 하나다. 과거 이마나 코 등에 또렷한 인상을 위해 부분적인 시술만 진행된 것과 달리, 최근에는 얼굴 전체를 한번에 보완 가능한 '풀페이스 필러' 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풀 페이스 필러'시술은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을 개선하는 동시에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해 진행된다. 얼굴 윤곽 개선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줌으로써 보다 젊어보이는 변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입체적인 얼굴라인 및 자연스럽고 또렷해 보이는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필러시술은 한 부위에만 과도하게 주입할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전체적인 균형이 깨지며 어색해 보임은 물론, 기능적인 부작용까지 초래할 수 있으나 풀페이스 필러 방식은 얼굴 전체에 진행되며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범어로제피부과 김형석 원장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 풀페이스 필러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시술 전 중요한 사항은 병원의 전문성과 의료진의 숙련도 및 미적 감각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를 보이는 풀페이스 필러의 경우, 많은 용량의 필러가 사용됨으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도움말: 대구 범어로제피부과 김형석 원장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