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전북교육감 당선인이 교육 관련 노조·단체와의 간담회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이는 교사, 교원들과의 소통과 협치를 통해 전북교육을 함께 발전시켜 나가자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서 당선인은 24일 교육감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북지부, 전북교원단체총연합회, 전북교사노조, 전북교육청 공무원노조,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전북지부 등 교육 관련 노조·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서 당선인의 요청에 따라 열린 이날 간담회는 덕담이 오가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를 계기로 여러 노조·단체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일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
서 당선인과 노조·단체들은 이 자리에서 직종별 업무표준안 마련과 학생생활지도 조례 제정, 현장 중심 직무연수, 소수 직렬 배려, 특별교부금 확보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서 당선인은 교육 관련 전체 노조·단체들과 연 2회 이상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모든 단체들이 공감하고 실행할 최대공약수를 찾는 소통과 협치의 전북교육 실현에 대한 의지를 표출했다.
서 당선인은 “도민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는 전북교육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결정하며,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펼쳐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