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압구정모비장의원 최현용 원장   

민머리 스타일을 오랜 동안 추구해온 유명 연예인들이 최근 두피문신 사진을 연이어 올리며 두피문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탈모로 인해 눈에 띄는 부분이 콤플렉스가 된 경우라면 하나의 솔루션이 될 수 있어 탈모 고민이 있는 경우 더욱 관심을 보이는 중이다.

탈모 환자는 시간이 지나면서 상당히 폭넓게 증가하고 있다. 탈모 환자는 늘고 있지만 혁신적인 수준으로 탈모가 정복되진 않고 있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탈모고민을 해결하고자 하고 있으며 두피문신도 그 중 하나다.

두피색소요법의 대중적인 표현인 두피문신은 머리카락이 빠진 부분에 두피가 드러나 눈에 잘 띄게 되는 경우 진행하곤 한다. 의료용 바늘과 색소를 사용해 두피 표면에 점 형태로 새기는 방식과 레이저를 통해 비어 있는 두피를 커버하는 2가지 방법이 있다. 모발이식과 다르게 시술 후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고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근과 밀도를 모두 채울 수 있어 대체적으로 시술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기술의 발달로 한층 자연스러운 처리가 가능해져 모발이식과 함께 대표적인 탈모 고민 해결 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는 중이다. 특히 탈모치료의 대표적인 대안으로 꼽히고 있는 모발이식과 비교할 때 소요되는 시간이 적고 비용 부담도 적어 두피문신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다. 시술 직후 바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다만, 두피문신은 의료행위로써 의사만이 할 수 있다는 점은 명심하고 관련 병의원을 이용해야 한다. 두피문신 후 원인 모를 통증이 이어지거나 붓기가 생기는 경우, 시술 부위가 변색되는 경우 등 비 의료인에 의한 부작용은 위험한 수준이 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의원을 이용해야한다.

또한 탈모의 완벽한 해결방법으로 여기기보다는 자신의 현 상황에 맞춰 신중하게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우선이다. 일 예로 모발이식 후 밀도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병행하기도 한다. 그에 앞서 의료진과의 사전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말아야 한다.

도움말 : 광주 압구정모비장의원 최현용 원장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