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가 폐지 수순에 들어간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현숙 장관으로부터 여가부 업무보고를 받고 “여성가족부 폐지 로드맵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여가부 폐지’는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다.

윤 대통령이 구체적인 폐지 로드맵 마련을 지시한 만큼 여가부 폐지 논의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당초 여가부는 부처 내 전략추진단을 만들어 전문가 간담회 등 시간을 갖고 여론수렴 과정을 거치려고 했으나 이날 윤 대통령 지시로 이마저도 생략될 것으로 보인다. 

김 장관은 이날 업무보고에서 부처 폐지에 대해서는 별도로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장관은 언론브리핑에서 ‘업무보고에 폐지 내용이 포함되었느냐’는 기자 질문에 “따로 보고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윤 대통령의 여가부 폐지 로드맵 지시로 이번 정기국회 내에서 관련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이 여가부 폐지에 부정적인데다 여성시민단체 등을 중심으로 폐지를 반대하고 있어 윤 대통령의 여가부 폐지 공약 이행이 순탄해 보이지는 않는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여가부 업무보고 자리에서 한부모 가정 및 위기청소년 등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와 1인 노인가족에 대한 서비스 발굴, 성희롱·성폭력·스토킹·가정폭력 등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