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박양숙 복지이사(왼쪽에서 세번째), 김성호일 경영지원실장(왼쪽에서 네번째), (재)국민연금나눔재단 김준수 사무국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국민연금공단 국민누리관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되는 온라인퀴즈대회 '연금골든벨' 행사에 함께하고 있다. /국민연금

퀴즈를 통해 국민연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연금골든벨 퀴즈대회가 28일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열렸다.

29일 국민연금(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에 따르면 (재)국민연금나눔재단과 함께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240명과 연금골든벨 퀴즈대회 온라인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제도 등에 관한 퀴즈대회를 통해 미래 가입자의 사회보장제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7월 한달간 실시한 예선에는 전국 61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총 1200명이 참여해 본선에 진출한 240명의 아동들이 퀴즈를 풀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종 10인에게는 장학금과 이사장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8월에는 행사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별로 ‘국민연금 나눔캠프’를 진행할 예정으로, 공단은 이에 소요되는 프로그램과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연금 미래세대인 아동들이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가입자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