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영 도지사가 29일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전북도 현안법안 통과대응 철저, 중앙공모사업 대응, 국가예산 확보 총력대응, 투자유치기업의 사후관리 점검·대책과 수시소통을 주문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지역 주요 현안법안의 국회 통과를 주문하고 나섰다.

특히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은 올해말까지 제정에 목표를 두고 여야 국회의원과 적극 협조해서 특별법안 마련 및 발의가 속도감 있게 진행되도록 도차원에서 지원할 것을 지시했다.

지난 29일 도에 따르면 김관영 지사는 간부회의에서 전북도 현안법안 통과대응 철저, 중앙공모사업 대응, 국가예산 확보 총력대응, 투자유치기업의 사후관리 점검·대책과 수시소통 등을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연구개발특구 전용펀드 조성, 중대재해 예방 안전계획 이행, 농업가뭄 대책 추진상황, 초·중·고 학교급식 식재료비 상승에 따른 추진대책,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 공모추진, 여름철 하천 불법 점용 행위 점검, 소방서 공감소통관 제도 추진 등 현안에 대해 중점토의가 이뤄졌다.

이 외에도 실국별 중요 협력사항과 더불어 도내 여러단체의 목소리 반영 등 현장행정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김 지사는 여야 국회의원들과 적극 협조를 통한 현안법안의 조속한 국회통과 지원, 중앙공모사업 총력대응, 국가예산확보 중요성 강조, 도 기업 투자유치 확대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투자유치기업과 수시소통, 사후관리 점검 및 대책강구 등 여러 도정현안에 대한 대책을 당부했다.

지역 현안법안의 국회통과가 중요한 상황으로 국회 법안별 쟁점사항에 대한 대안논리 보완과 관계부처 및 의원들과 지속적인 소통 노력을 병행해 조속히 통과되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또 국가예산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향후 2주간 기재부 심의 진행 상황에 따라 중요사업의 정부예산안 반영규모가 상당 부분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선제적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각 실국에는 총력대응을 주문했다.

이어 투자유치와 관련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진행상황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투자기업과의 상시적소통과 애로사항 적시해결 등 적극적인 대응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