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윤수봉 의원(완주1)이 여름철 재해·재난을 대비해 위험지역에 대한 선제적 의정활동에 나섰다.

윤 의원은 9일 완주군 상관면 중림리 지역을 방문해 여름철 폭우 발생 시 산사태로 인한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조속한 해결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윤 의원은 “최근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역에 엄청난 폭우피해가 발생했는데 폭우는 태풍과 함께 오는 경우가 많고 대형 태풍은 늦여름 혹은 초가을까지 이어지는 만큼 전북도 폭우대비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산사태 위험지역이나 상습침수구역, 침수우려지역 등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사전에 철저한 대비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방문한 지역은 급격한 경사의 산림지역과 소하천이 바로 접해 있으며, 하천 옆 3m 도로 하나를 두고 빌라 등 주거 건물이 인접해 있다. 인근 지역 주민들은 앞으로 폭우가 쏟아지면 산사태 발생 위험이 크고 이로 인해 많은 양의 토사와 쓰러진 수목이 좁은 소하천을 막아버린다면 한꺼번에 불어난 하천물이 바로 옆 주택지로 범람하게 될 것이 뻔하다며 매일 밤낮으로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다.

윤 의원은 “해당 지역의 산사태 방지 대책을 수립, 소하천 정비를 주관하는 완주군과 긴밀히 협의, 침수피해로 인해 소중한 도민의 생명과 건강, 재산에 해가 되는 일이 없도록 조속한 시일 내에 제방 설치 등 재해예방 공사를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