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과 최광호 의원의 요청으로 지난 10일 완주군수실에서 완주군 귀농귀촌협의회와 유희태 군수와 소통 간담회 자리에 마련했다.

이번 간단회는 김재천의원과 최광호 의원이 귀농귀촌협의회의 민원사항을 청취하던 중 다양한 분양의 요청이 많아 이를 정리해 군수와 대화의 시간을 요청해 진행되었다.

간담회 자리에는 완주군 귀농귀촌협의회 정용준 회장을 비롯해 지역회장 등이 함께 했으며, 국공유지 임대와 귀농창업자금 규제완화, 임야개발행위 규제 완화 등 총 9가지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담당 부서 담당자들의 답변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김재천 의원은 “만경강생태보전 및 생태관광활성화 조례와 마을공동체 미디어지원조례 등 조례 제정관련 사항과 임야개발행위 규제완화 사항에 대해 의회차원 논의가 필요한 사항”이라며, “향후 의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해당 사항에 대해 좀 더 심도있는 대화의 시간을 만들어가자”라고 밝혔다.

최광호 의원은 “완주군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구가 유입되어야 하며, 현재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찾고 있는 지역이 완주군인 만큼 귀농귀촌인들의 입장에서 지원이 가능한 부분을 더욱더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 자리를 마련한 두 의원은 지속으로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집행부에 이를 전달할 것이며, 향후 민원의 종류에 따라 군수 또는 집행부 담당자 등과 함께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자리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