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청소년 공모사업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도시재생 청소년 공모사업 대상자는 3인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자발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무주군 도시재생 청소년공모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지원금은 팀별 최대 200만 원 내외로 심사를 통해 사업비가 조정되거나 차등 지급될 수 있으며, 약 3개 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무주군 도시재생 청소년공모사업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사업을 추진하는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이며, 이달 말부터 12월 초까지 약 3개월 동안 추진될 계획이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지도교사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된다. 

또한 서류 심사를 통과한 사업을 대상으로 사업의 필요성, 공익성, 참여도, 적정성을 면접, 심사한다.

공모신청은 무주군청 홈페이지 또는 무주군 도시재생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오는 19일까지 무주군 도시재생 지원센터(무주읍 주계로 8길 10, 2층)에 방문 또는 이메일(rj81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무주군 김혜천 도시재생 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다양한 지역 의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도시재생 참여기반을 공고히 하고 어른 세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공동체에 대한 의식을 정립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청소년 들이 신청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