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예술회관 신축공사가 오는 24일 착공한다.

군산시는 동북아 문화 중심도시의 지역문화예술의 창달을 위해 오는 24일 군산시 지곡동 새들공원에 최첨단 시설로 현대화된 문화예술의 전당인 ‘군산예술회관’ 신축 공사를 하기로 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새들공원에 들어서는 ‘군산예술회관’은 부지 4만4000㎡에 연면적 1만8503㎡ 규모의 지상 3층 지하1층으로 오는 2012년 12월 준공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착공에 들어가는 예술회관은 현대화되고 국제적인 위상에 걸 맞는 21세기 세계의 문화예술 공간으로 도안하는 등 각종 음악, 국악, 콘서트를 할 수 있는 다목적 예술 공연장으로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예술회관은 기벌포 역사적 전투와 진포대첩 등 만경강과 금강이 서해에서 만나 항구의 깃발이 펄럭이고 시베리아 철새가 쉬어가는 ‘열린 도시 군산’의 상징을 기본 콘셉트로 도시 안에서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랜드 마크가 되도록 공간을 디자인 했다”고 덧붙였다.

예술회관은 또 문화공간과 전시, 만남, 휴식, 놀이공간들이 광장 전체를 수놓을 수 있는 다기능 공간으로 연출될 계획이다.

조성되는 주요시설로는 지하1층에 사무실 및 연습실, 공연장 지원시설이 들어서고, 지상 1층과 2층을 연계한 공연장은 오페라, 뮤지컬 공연을 할 수 있는 현대적 시설인 무대와 조명 시설을 갖춘 1,200석 규모 대공연장이 들어서게 된다.

이와 함께 음악회․연극 등 소규모 공연이 가능한 450석 규모의 소공연장 및 그림, 사진, 서예 등의 전시를 위한 전시실과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국제회의실(5개 국어 동시통역 가능)과 공연 전․후 및 국제회의 후 이용할 수 있는 리셉션 홀 등을 3층에 배치했다.

이 밖에 주변 부대시설로는 바다별빛 광장 등 크고 작은 4개소의 광장과 숲속음악원과 군산을 대표하는 고은선생의 만인보 조각공원을 배치해 관광 명소화 할 예정이다./군산=강경창기자․kang@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