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후보와 함께하는 사람들은 31일 “안철수 후보와 함께 정치혁신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이날 안철수 후보와 함께하는 사람들은 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도민들께서 안철수 후보와 함께 새로운 시대, 새로운 인물, 새로운 정치를 앞장 서 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시대적 상황에서 참신한 새로운 인물이 국정을 담당, 국민으로부터 외면 받고 있는 정치를 혁신하고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는 경제구조를 쇄신, 정의가 무너진 사회기풍을 일신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 사회에는 산업화 시대의 세력과 민주화 세력 간의 갈등과 마찰이 끊이질 않고 있다”면서 “이제 두 세력 간의 정쟁은 지양되고 국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정치로 개혁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동안 도민은 30년 가까이 민주당으로 대표되는 정치권에서 도지사, 국회의원부터 기초의원까지 전북 정치의 모든 영역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주었음에도 도민의 열망과 지지에 보답하지 못했다”고 했다.
하지만 이들 가운데는 장성원 전 국회의원 등이 민주당 당적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 전 의원을 비롯해 이명로 전 새만금경제자유구역청장, 김희수 전 도의회의장, 이승우 군장대 총장, 강익현 전 도의원 등이 참여했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