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운수노조 한국국토정보공사 노조는 15일 국토정보공사 기능조정 반대 결의대회에서

지적측량 업무를 민간에게 이양하려는 정부의 민영화 계획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전북혁신도시 한국국토정보공사 운동장에서 진행된 결의대회에는 공공운수노조 한국국토정보공사 노조원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정부가 발표한 기능조정 방안을 두고 “이는 공공기관 민영화가 국민과 노동자의 반대에 부딪히자 업무를 쪼개서 민영화를 꾀하는 정책에 불과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노조는 기능조정을 반드시 저지하고 지적측량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투쟁을 이어나가겠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국토정보공사 관계자는 "노조가 민영화라고 주장하는 지적측량 업무는 확정측량으로 전체 지적측량 업무의 20∼25%만 차지한다"며 "확정측량 업무 중 절반은 민간에 개방돼 있고 2017년까지 이를 전면 개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의 기능조정 방안은 국토정보공사의 주된 업무를 지적측량에서 공간정보로 전환하고 지적측량 업무 중 확정측량 부문을 2017년까지 민간에 이양한다.

또 조직효율화를 위해 4개 본부를 통폐합하고 41개 지사 축소, 상주인력 지자체를 현행 266개에서 194개로 줄이겠다는 내용이다./신혜린기자·say32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