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전주시가 푸드 트럭 활성화를 위해 TF팀까지 구성해 운영하고 있지만 후보 지역이 현실과는 동떨어져 제대로 된 효과를 낼지는 의문시 되고 있다.

정부의 규제완화 정책에 따라 푸드 트럭을 활성화하기 위해 나서고 있지만 ‘지정장소, 한정 메뉴’라는 걸림돌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말까지 5개월까지 푸드트럭 추진을 위한 TF팀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기획예산과장이 팀장으로 3명의 푸드트럭 민간전문가와 함게 12명으로 구성된 이 팀은 도입여부 및 입지 적정지역 검토, 푸드 트럭 영업 허가시 우려되는 문제점에 대한 사전 대비책 마련, 회의 정례화, 타 시·도 벤치마킹 실시 등을 실시하게 된다.

TF팀은 19일 1차 회의를 열고 도입여부 결정 및 입지 가능지역 검토를 할 예정이다.

이후 이달내로 지역 선정 및 사업자 선정절차 진행, 10월 중으로 도시공원 내 영업허가증 발급 및 영업개시를 한다는 방침이다.

시가 지난 12일까지 푸드트럭 입지 가능지역 현지조사를 벌인 결과 전주시 덕진동 어린이회관 입구, 건지산 산책로 입구, 효자동 전북도청 앞 공원 등이 가능지역으로 꼽혔다.

하지만 건지산 산책로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지역은 평일 낮 시간 대 유동인구가 그렇게 많지 않은 지역이어서 가능지역의 효용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인근 상인들과 마찰을 우려해 판매 품목을 제한하는 것도 푸드트럭의 입지를 더욱 어렵게 하는 하나의 이유다.

푸드트럭 업체들은 전주의 경우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이나 주요 사무실 밀집지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선호 하고 있지만 시의 정책으로 얼마나 많은 푸드트럭이 도내에 허가가 될지는 미지수다.

실제 지난해 7월 규제완화가 시행된 후 푸드트럭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큰 기대를 모았지만 현재까지 허가받은 푸드 트럭은 전국적으로 33대에 불과하다.

도내에서도 남원에서 푸드트럭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신청업체가 단 한곳도 없어 사실상 무산된 상태다./백세종기자·103bell@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