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현대가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에서 감바 오사카(일본)와 득점 없이 비겼다.

전북은 26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감바 오사카와의 홈 1차전에서 전·후반 90분간 비교적 우세한 경기를 펼치고도 끝내 상대 골문을 열지 못했다.

두 팀의 2차전은 9월16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린다. 홈 1차전을 득점 없이 비기면서 전북은 원정 2차전에 다소 부담을 안게 됐다.

전북은 전반 3분 박원재의 오른발 슛으로 포문을 열며 화끈한 공격 축구를 예고하는 듯했다.

전반 9분 레오나르도의 중거리슛, 12분에는 이동국의 패스를 이어받은 한교원의 터닝슛이 나오는 등 계속 감바 오사카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20분이 넘어갈 때까지 감바 오사카는 수비 진영에서 좀처럼 벗어나기도 어려울 정도로 일방적인 경기가 계속됐다.  

전북-오사카 8강전
전북-오사카 8강전(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2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챔피언스컵 축구 8강전. 전북현대 이동국.이재성이 감바오사카 진영으로 전진하고 있다. 2015.8.26 kan@yna.co.kr

전반 25분에는 프리킥 상황에서 한교원의 헤딩슛, 33분에는 이동국의 중거리슛이 상대 수비 몸에 맞고 공중으로 뜨는 등 골 운이 좀처럼 따르지 않았다.

전반 45분 최철순이 올려준 공을 이동국이 헤딩슛을 시도했으나 이마저도 오른쪽으로 살짝 빗나갔다.  

전반 슈팅 수에서 전북은 감바 오사카를 6-1로 압도했고 유효 슈팅 수는 4-1이었다.  

후반에도 전북은 무수한 득점 기회가 있었지만 결국 0의 균형을 깨지 못했다.

16분 레오나르도의 중거리슛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고 21분에는 박원재의 슛이 오른쪽으로 흘러나가는 상황에서 이동국이 텅 빈 골문을 향해 발을 갖다댄 것이 골대 오른쪽으로 비켜갔다.  

또 25분 이재성의 왼발 중거리슛도 오른쪽으로 빗나갔고 후반 30분에는 김형일의 헤딩슛마저 골키퍼 정면으로 날아갔다.  

전북 한교원 돌파
전북 한교원 돌파(전주=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2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아챔피언스컵 축구 8강전. 전북현대 한교원과 감바오사카 정야와 볼을 다투고 있다. 2015.8.26 kan@yna.co.kr

전북은 이후로도 이동국이 페널티 지역 안에서 여러 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으나 상대 수비에 막히거나 슈팅 직전에 상대 수비에 차단당하는 등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오히려 후반 13분 감바 오사카의 브라질 출신 외국인 선수 패트릭의 왼발 터닝슛, 26분에는 우사미 다카시의 돌파에 이은 슈팅이 전북 골문을 위협했고 28분에는 구라타 슈의 중거리슛을 전북 골키퍼 권순태가 펀칭해내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다. 

전북은 후반 추가 시간에 루이스가 페널티 지역 안에서 마음먹고 시도한 오른발 슈팅마저 빗나가며 이날 경기를 무승부로 마무리했다.

이날 경기 최종 슈팅 수 16-8, 유효 슈팅 수 9-3일 정도로 전북이 압도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는 2만3천633명이 입장, 전북의 주중 평일 경기 통산 최다 관중 기록을 세웠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