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이 내린다.

어둔 밤하늘에서 쏟아지는 별 빛을 보고 있으면 안심이 된다. 산길, 혹은 인생길 어디쯤에선가 길을 잃어도 저렇게 반짝이는 빛이 하나쯤 있다면 다시 제 갈 길을 찾아 제대로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안도감이랄까!

풀벌레들이 나직하고 다정하게 들려주는 합창곡은 또 어떤가? 쏟아지는 별빛 속 그들이 들려주는 화음이 지친 마음을 달래준다. 자연이 건네는 따뜻한 위안이다.

자연이 전하는 위로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이하 내장산캠핑장)은 자연, 그리고 자연이 전하는 위로를 온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내장산국립공원 입구, 내장산 문화광장 내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2015년 8월에 개장됐다.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 속에서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길지 않은 시간 전국적인 캠핑명소로 자리 잡았다.

 내장산 서래봉과 내장저수지 등 수려한 자연을 배경으로 자리하고 있어 힐링과 휴식이 있는 캠핑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내장산캠핑장은 2만6000㎡의 부지에 일반캠핑(17)과 오토캠핑(21), 카라반(3), 글램핑(6) 등 모두 47면이다. 취사장과 샤워장, 피크닉 테이블 등 각종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별히 캠핑장 주변에 실개천도 있어 운치를 더해준다. 여름에는 가벼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내장산캠핑장은 캠핑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일반캠핑이나 오토캠핑장소로도 인기지만,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글램핑과 카라반의 인기도 높다. TV와 전기밥솥,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비롯 각종 식기뿐 아니라 바비큐시설 등 비치돼 있다.

자연 속 도란도란 이어지는 정담...내장산 단풍이 붉어져 간다!

내장산캠핑장은 1년 내내 캠핑족들이 끊이지 않는다. 캠핑을 즐기기 좋은 여름과 가을이면 47면 모두를 채운다. 캠핑이 조금 뜸한 봄과 겨울에도 70%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눈 쌓이고 기온이 내려가는 겨울에도 “겨울은 캠핑을 즐기기 어렵다”는 일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주말이면 예약이 어려울 정도라고 한다. 개장이후 지난 8월까지 모두 3만8000여명이 다녀갔다.

이처럼 내장산 캠핑장이 높은 인기를 누리는 것은 시설이 좋은데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하절기에는 캠핑장 주변 워터파크와 문화광장에서는 화려한 음악분수쇼와 수시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무엇보다 캠핑장 주변에는 둘러볼 곳이 많다. 바로 가까이 정읍시립박물관이 있다. 한번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정읍의 역사와 문화 등 ‘정읍’을 이해하기 좋아 아이들 학습공간으로도 인기가 높다.

또 가족단위 등산이 가능한 내장산과 내장산 내 산책길, 내장호수 데크, 백제가요 정읍사오솔길이 위치해 있다.

내장산은 가볍게 둘러 볼 것이 많은데, 공원 입구에서 내장사까지 이르는 구간은 아이들과 함께 도란도란 가볍게 얘기 나누며 걷기도 좋다.

또 산을 좀더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탐방안내소~원적암~벽련암~탐방안내소 구간의 순환 자연관찰로 코스(3.8㎞, 2시간 소요)와 탐방안내소~벽련암~서래봉~불출봉~탐방안내소 구간의 서래봉 코스(5.9㎞, 3시간 소요)를 올라도 좋다.

내장호수 데크는 내장산의 수려한 산세를 배경으로 호수의 맑은 물결을 느낄 수 있어 좋다. 호수 주변 나뭇잎들이 곱게 물들어 물속에 비친 모습도 멋스러우니 놓치지 말기를....

백제가요 정읍사오솔길은 정읍사공원 ~ 월영마을 ~ 내장호 ~ 정읍천변 ~ 정읍사공원에 이르는 원점 회귀형 오솔길이다. 백제가요 정읍사를 콘셉트(concept)로 조성된 이 길은 행안부 주관‘걷고 싶은 우리 마을 녹색길 베스트 10(2012년)’에 선정되기도 했다.

 내장산문화광장에서는 가족 전체가 같이 탈수 있는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 자전거 대여소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캠핑철을 맞아 캠핑장이 부쩍 분주해지고 있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자연의 넉넉한 품속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발길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 캠핑족들의 편안한 휴식, 그리고 그들이 나누는 따뜻한 대화 속에 내장산 단풍도 곱게 물들어 가리라.  

 캠핑객들은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은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어우러진 최적의 캠핑장”이라며 “가족들과 자주 찾고 있다”고 말했다.

높은 인기 속에 시는 캠핑장 주변 정비 등 쾌적하고 편안한 캠핑장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오토캠핑장 등 35면과 샤워실, 화장실 등 편익시설더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자연이 주는 특별한 설렘이 있는 곳, 사랑하는 이들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곳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휴식과 힐링캠핑 여행 1번지’로 명성을 더해가고 있는 정읍, 그 중심에 내장산국민여가캠핑장이 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