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역화폐 ‘익산다이로움’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익산시는 골목상권 활성화와 시름에 젖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가정의 날 인증이벤트’, ‘다이로움 신규카드 발급 이벤트’, ‘다이로움 익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증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시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기 위해 익산다이로움 운영대행사인 ㈜ KT, 금융협력사인 농협, 하나카드와 함께 협의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가정의 날 인증이벤트’는 기념일 당일 익산다이로움 카드로 선물을 구입하거나 식당에서 3만원 이상 결제 후 5월 31일 이내 인증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각 기념일마다 5회, 200명씩 무작위 추첨으로 다이로움 포인트를 1만원씩 충전 지급한다.

해당 기념일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비롯 8일 어버이날, 15일 스승의날, 17일 성년의날, 21일 부부의날 등이다.

행사 시행일별 중복참여는 가능하지만 당첨은 각 회당 1회만 인정되며 병원, 주유소, 학원, 골프연습장 등의 체육시설 업종과 소비촉진지원금 제외업체에서의 사용은 이벤트에서 제외된다.

응모 방법은 시 홈페이지 ‘다이로움 소식 모아보기’나 ‘익산소식’, 착한페이(익산다이로움앱), 익산시 SNS 채널 등을 통해 다이로움 카드를 이용한 카드 영수증과 증빙사진(물품구입· 식당 음식사진) 등을 제시하면 된다.

여기에 ‘다이로움 신규카드 발급 이벤트’는 5월 중 카드 신규발급자를 대상으로 2,0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다이로움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하며 별도 참여신청 없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다이로움 익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증이벤트’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1,0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다이로움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응모 방법은 익산시청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후 인증샷을 전송하면 된다.

일자리정책과 김형순 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민과 소상공인들의 삶에 작은 행복과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골목상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카드 이용이 요청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8일 현재 다이로움 카드 가입자 수는 10만1,122명, 총 발행금액은 2,700억원을 기록하며 지역경제 선순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