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소상공인에 대한 무담보와 함께 파격적인 금리 인하 혜택이 동반된 40억원대 자금지원이 이뤄진다.

전북신용보증재단(이사장 유용우, 이하 전북신보)은 전주시 및 KEB하나은행과v‘하나은행 출연 전주시 소상공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전북신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성된 4억원의 특별출연금을 재원으로 총 40억원의 ‘전주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이하 특례보증)을 7일부터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전주시 관내에서 3개월 이상 사업장을 운영하는 신용평점 879점 이하인 전주시의 추천을 받은 소상공인으로, 대출조건은 담보 없이 업체당 기보증포함 최대 4000만 원까지 보증지원하며, 일반 신용대출보다 우대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전주시에서 1% 초과 대출금리에 대해 최대 5%까지 이차보전으로 5년간 지원하게 돼 실제 부담하는 대출금리는 연 1% 수준으로 매우 파격적이다.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 또는 거치상환방식이며,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해 상환에 대한 부담감도 덜어 줄 계획이다.

전북신보 유용우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전주지역 소상공인의 보증 수요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특례보증을 통해 저금리의 보증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경영위기 극복과 금융비용 절감에 도움을 줘 어려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증신청은 전북신보 본점 및 관할지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신용보증재단(☎ 063-230-3333) 또는 하나은행 각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