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지역 음식점에서 포장으로 구매할 때 용기를 직접 가져가는 시민들에게 가격을 깎아주거나 양을 더 주는 캠페인이 전개된다.
전주시와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전북지회는 1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용기(容器)내, 전주’ 캠페인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
‘용기내, 전주’ 캠페인은 음식 등을 구매 시 1회용품이나 비닐을 사용하지 않고, 용기(courage)를 내서 용기(container)에 포장해오자는 제로웨이스트 운동으로, 매장에 따라 100원~1000원을 할인받거나 양을 추가적으로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동참 업소는 전주지역 75개 일반음식점이며, 업소정보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한 달간 매주 10명에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방법은 다회용기에 포장한 인증샷을 인스타그램 등 SNS에 #용기내전주, #용기내소비자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제로플라스틱 문화 확산을 위해 객사길에서 추진되던 다회용 공유컵 사업을 전북대 구정문 일원에서도 추진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포장과 배달 음식 소비가 급증하면서 플라스틱 배달용기와 비닐 쓰레기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