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내 대학의 ‘2022학년도 대입 제도 및 전형’에 대한 진학 정보를 살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전북도교육청은 ‘전북권 주요 5개 대학 비대면 입시설명회’가 오는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10일 밝혔다.

참여대학은 군산대와 우석대, 원광대, 전주대, 전북대 등 5개 대학으로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재생하는 방식이다.

주요 내용은 △2021 대입 입시결과 안내 △2022 대입 입학전형 설명회 △대학별 입학전형 질의 및 응답 등이다.

입시설명회 순서는 가나다 순에 따라 군산대부터 각각 40분씩 이루어지며, 질의답변은 해당 대학 입시 설명 시작 시간부터 종료 후 30분까지 가능하다. 실시간 영상 송출 후 동영상 파일은 꿈사다리 TV게시판에 탑재할 예정이다.

각 대학별로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해 양질의 진학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따른 학생·학부모의 대입 및 진로진학 정보 요구를 충족시키고, 고3 담임교사를 비롯한 진로 진학교사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다”며 유용한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