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 탄소복합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22일 진흥원에 따르면 최근 열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2020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 전략분야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진흥원은 훈련과정 설계·운영과 전담인력 전문성, 훈련성과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진흥원은 지난해 660여개의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산업체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720여명에게 탄소복합재 전문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참여기업의 93.6%가 ‘교육이 경영성과 향상에 기여했다’고 응답했고, 기술 및 신재품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수강생 역시 93.2%가 ‘교육효과가 높다’고 응답했으며, 역량강화, 현장 활용을 통한 소속기업 성과 향상 등 교육효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12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에 선정된 이후 탄소기술교육센터를 설치하고, 탄소섬유 중합·방사 및 산화기를 비롯한 28종의 장비와 15종의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 올해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실습을 위해 AR/VR 장비를 갖췄다.
방윤혁 원장은 “진흥원은 대한민국 탄소산업의 컨트롤타워로써 탄소복합재 중심의 소부장 산업 육성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