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형 일자리 참여기업의 지역 조기 안착을 위해 전북도와 군산시가 경영자금을 지원한다. 

지난 25일 전북도는 군산시, 전북신용보증재단, NH농협 전북본부와 ‘전북 군산형 일자리 특례보증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송하진 도지사와 강임준 군산시장, 유용우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장기요 NH농협은행 전북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출연재원은 100억원이며, 보증지원은 400억 원 규모이다. 

도와 군산시가 각각 50억 원씩 전북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며 전북신용보증재단은 업체당 기 보증액 포함 최대 100억 원까지 담보 없이 보증한다. 

지원 대상은 군산형 일자리 참여기업으로 재단 기업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한 평가등급이 B등급 이상 기업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상환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년 상환조건이며 중도상환 수수료도 면제된다.

또 향후 기업의 매출증가, 신용도 상승 등 경영상황 호전시 금리 인하를 요청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도는 이번 특례보증 지원으로 사업 초기 기업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고 금융부담 경감을 통해 기업의 경영 안정화로 ‘전북 군산형 일자리’의 조기안착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전북 군산형 일자리의 성공을 위해서는 참여기업의 지역 안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미래 신산업으로 전북 산업의 체질을 개선하고, 전북 군산형 일자리가 전국 최대의 전기차 생산기지로 성장해 전국적인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