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끊이지 않고 드러나는 가운데 급기야는 LH 전·현직 직원들이 부동산개발회사까지 설립해 조직적으로 투기한 정황까지 포착돼 다시금 국민의 분노를 자아내게 하고 있다.

더욱이 이달 중순 한차례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등 강제수사 대상이 된?2016년 전북 전주에서 설립된 이 부동산개발회사는 만일에 대비해 차명으로 법인 설립에 참여한 LH 현직직원들을 비롯해 이들의 친인척과 지인 등 수십 명이 개입된 것으로 조사됐다.

시민단체 폭로로 시작된 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행위 끝이 어디일지 가늠조차 안 된단 국민 비난이 고조되고 있음은 물론이다.
정부 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 남구준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28일 이 같은 내용의?LH?직원 부동산 투기 정황을 수사 중이라고 밝히고" "법인을 만들어 내부 정보를 이용해 땅을 많이 매입한 점이 확인됐다"라고 말했다. 해당 지역은 3기 신도시일 수도, 그 외 지역일 수도 있다는 설명도 더했다. 관련자들에 대해선 이미 소환조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지난 3월 출범한 특수본의 내사·수사 대상에 오른 LH 직원들과 관련한 의혹만 765건에 3천356명에 달하며 이 중 1천44명(25명 구속)을 검찰에 송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의자들이 부동산을 처분해 이익을 얻지 못하도록 동결한 토지·건물 등은 28건에 694억 원 상당이다.
제기된 의혹, 죄를 물을 수 있는 범죄에 관한 결과가 이 정도다. 양파껍질처럼 까면 깔수록 드러나는 부동산 투기 의혹이 계속되면서 이제는 심각한 조직적 불법행위까지 적발돼 수사대상에 올랐다.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국가 택지개발 사업을 총괄하는, 청렴을 가장 우선해야 할 공직자에 준하는 신분임에도 직무상 정보를 활용한 불법적인 개인적 투기행위를 넘어 신분까지 속여가며 조직적으로 대규모 부동산 투기 행각을 벌인 정황이라니 참으로 어이가 없을 뿐이다. 인간의 탐욕의 끝이 과연 어디까지인지를 돌아보게 할 정도다.

부동산 비리 근절을 위한 강력한 재발방지책의 원점재검토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그리고 투기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통해 공직사회 부동산 투기 행위에 대한 무관용의 일벌백계 원칙을 분명히 확인시켜 줘야 한다. 근절과 단절은 절대 말로 되는 게 아님을 분명히 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