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봉사 기부의 고귀한 뜻을 기리기 위한 2021년 상반기 명예의 전당 헌액패 증정식이 있었다.

26일 군은 이날 오후 ‘2021년 상반기 고창군 명예의 전당 헌액패 증정식’을 군청 5층 회의실에서 열었다며 이날 증정식은 이웃돕기, 자원봉사, 생명나눔(헌혈), 문화예술 분야 총 35명의 헌액대상자 중 코로나19의 재 확산 등으로 타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 등을 제외하고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는 헌액패 대상자 중 63회 헌혈을 한 퇴직공직자를 비롯해 지역사회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수백시간의 봉사시간을 달성한 우수봉사단체, 매년 꾸준한 기부와 지역인재양성지원 등 다각적인 사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이웃돕기 우수기업 대표자, 고창군 지역에 거주하는 유일한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와 망실된 줄 알았던 문화재를 선친의 유품으로 소중히 간직하다 기탁한 주민 등이 함께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다양한 분야의 소중한 분들의 나눔과 봉사 기부의 뜻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나눔과 봉사, 기부천국으로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을 만드신 자랑스러운 분들을 군민 모두가 기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월 만들어진 고창군 명예의 전당은 6개월 단위로 100명씩의 고창의 나눔과 봉사, 기부천사들을 선정해 헌액패를 만들어 고창군민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