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2학기 등교수업을 위한 지침을 9일 내놓는다. 전북도교육청은 등교수업 확대 입장을 꾸준히 드러내온 바 있어 개학을 앞둔 도내 학교의 학사운영 방식에 학교구성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교육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일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교육부는 밀집도 조정을 통해 등교수업을 최대한 늘리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른 등교 확대가 얼마나 이뤄질지 주목된다.

현행 학교 밀집도 기준을 보면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전면등교를 실시한다. 신규 확진자가 1000명 이상 나오는 3단계부터 초등학교는 전교생의 6분의 5까지, 중·고등학교는 3분의 2까지 등교수업 인원이 제한된다.

전북도 내의 경우 3단계에선 전체 학교의 93.6%인 1176곳에서 전면등교가 가능하다. 마지막 4단계가 되면 모든 학교가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학사운영을 두고 지역 교육청 일각에선 등교 확대를 결정할 자율권을 원하는 목소리가 적잖게 나오고 있다. 확산세가 심한 수도권과 달리 비수도권의 경우 지역별 편차에 따라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거리 두기 3단계가 적용된 측면이 있어서다.

교육부는 감염병 전문가 및 시도교육감들과의 논의 내용을 종합해 2학기 학사운영방안을 발표한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