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가치 확산과 푸드 플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우리동네 로컬푸드 브이로그 챌린지'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야호'라는 주제로 도내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영상 공모전은 로컬푸드와 관련된 평소의 일상을 5분 이내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에 업로드 후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내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고, 응모기간은 오는 10월 17일까지이다. 
시상은 대상(로컬푸드 1번지 상) 1명 농촌사랑상품권 150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7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이다. 선정된 작품은 갓 수확한 농산물의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영상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정재호 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이상 기후로 인한 단위 면적당 수확량 감소, 유가 상승에 따른 영농비 상승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기획됐다"며 "출하농가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