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백신 2차 접종이 연기된 것과 관련, 교원단체가 ‘접종일정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전북교원단체는 11일 입장문을 내고, 질병당국을 향해 “기존 계획대로 개학 전에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진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단체에 따르면 정부의 백신 수급에 차질이 생겨 고3 교원 등 일부를 제외한 다수 교원들의 백신 접종 일정이 2주 더 연기됐다.

교총은 “교육부가 전면 등교를 위해 교직원 백신 접종을 차질 없이 완료하겠다며 ‘2학기 학사 운영 방안’을 내놓은 날, 교직원 백신 접종 일정이 일방적으로 연기됐다”며 “교원 백신 접종은 개학 후로 미뤄졌는데 전면 등교 추진만 발표한 셈”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개학 후 접종에 직면한 학교와 교원들은 수업 결손과 학사 파행을 걱정해야 할 형편”이라며 “방역 당국이 종전처럼 교직원들이 개학 전에 백신을 최대한 맞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기가 불가피하다면 교육부가 전면등교 일정을 연기·조정하고, 교원들이 수업을 고려해 백신 접종을 하도록 하는 등 학사 안정화 방안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이미 개학한 학교에 대해선 학교별 교직원 백신 접종 상황에 따라 임시 휴업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도 요구했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