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최근 3년간 지원된 축산분야 농업보조사업비가 제대로 사용됐는지 여부에 대한 점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축산분야 농업보조사업에 사용된 영농장비와 자재비로 혈세 누수를 사전 차단하고 부적절한 사용을 방지하겠다는 취지에서다.

군은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관내 농업보조사업 지원농가에 대한 사후관리 점검을 실시하며 보조금 누수를 막기 위해 총력을 쏟는다. 관내 축산농가 이번 사후점검 대상은 관내 축산농가 297농가를 대상으로 2018년~2020년까지 총 6억3천여만 원(국비 7천600여만 원 포함)이 투입됐다.

농업정책과 6명으로 편성된 점검반이 현장답사 및 서류 조사를 통해 실시하고 있으며, 지원 목적대로 사용 여부와 운영이 미흡하거나 미사용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한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개선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으로 규정에 맞지 않는 사업을 했거나 보조금을 사용하지 않은 사업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분야 재정사업관리 기본규정 등에 의거 보조금 회수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농업정책과 축산팀 정창남 팀장은 “축산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을 위해 지원되는 시설 장비 등에 대한 사후관리를 통한 보조금 부정수급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실시한다“라며 ”사업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