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청와대에서 이석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전북 출신 이석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을 비롯해 새로 임명된 장관급 인사 4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6일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과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 고승범 금융위원장 그리고 박종수 북방경제협력위원장에게 임명장과 함께 꽃다발을 전달했다.

문 대통령은 수여식 후 이어진 환담에서 민주평통 이 수석부의장에게 “평화 통일 담론을 형성하고 국민들의 여론을 수렴하는 한편 대국민 홍보도 하는 기구인 만큼 수석부의장으로 마지막까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부의장은 "민주평통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위해 국내외에서 노력해 왔다. 직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금융위 고 위원장에는 “코로나 상황에서 재정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금융의 역할도 크다"면서 "코로나로 인한 연체자 신용사면 대상이 200만명이 넘는다. 혜택을 빠짐없이 받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고 주문했다.

국가인권위 송 위원장에게는 플랫폼 노동자의 인권 문제나 코로나 양극화로 인한 인권 문제 등 새롭게 대두되는 게 많다며 인권위의 역할을 강조했으며, 북방경제협력위 박 위원장에는 신남방·신북방 외교정책으로 다변화하는 때 러시아 전문가로 유라시아를 관통하는 외교가 실현되도록 소임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