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사)한국농식품생명과학협회(협회장 이석하)와 함께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2021 농업기술전망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1 농업기술박람회’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망대회는 기후변화와 초고령화 등 위기에 직면한 농업·농촌에 농업과학기술 혁신이 가져올 미래를 예측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중장기 차원의 농업 연구개발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망대회는 ‘농업⸱농촌의 글로벌 메가트렌드와 핵심 현안 이슈별 기술전망’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과 3대 전략(혁신, 안정 및 지속)에 걸친 14개 현안 쟁점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분야별 전문가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사전녹화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회 기간 중 ‘2021 농업기술박람회’ 누리집(www.농업기술박람회.kr) 학술회의 분야에서 시청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으며, 농업기술박람회와 농업기술전망대회가 끝난 후에도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또한 전망대회 이후 각계 의견을 수렴해 미래농업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전망을 담은 ‘미래농업기술 전망보고서’를 연말에 발간할 예정이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