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제22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황인홍 무주군수는 군청 군수실에서 관련 분야 유공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미환 씨가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무주군수 표창을 수상했으며,

 

무주안성청소년문화의 집 이다예 씨가 무주군의회 의장상을, 무주평화요양원 김영미 씨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 이은주 팀장과 무주노인종합복지관 전진규 씨가 전북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받았다.

 

또 무주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최운경 씨와 무주군사회복지심부름센터 임태식 씨는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황인홍 군수는 “수상자 여러분이 바로 우리 무주를 밝히는 등불”이라며 “힘들고 어려운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이웃과 지역을 위해 애써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하는 주민복지’실현을 위해 뛰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예방을 위해 기념행사를 대폭 축소해 ‘찾아가는 무주군 사회복지의 날’로 진행했으며 의미를 더했다.

 

황인홍 무주군수와 박찬주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수상자 등 관계자들은 표창패를 전수하는 등 사회복지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황일태 회장은 “사회복지의 날을 통해 민간과 공공이 서로 연대와 협력하는 것이 지역사회의 행복의 가치를 높이는 길이라고 생각을 한다”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때문에 행사를 축소 · 진행해 아쉬움도 있지만 이 또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솔선한 만큼 선순환의 모델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회복지의 날(매년 9. 7.)’은 사회복지사업법 제15조에 근거한 기념일로 국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복지 주간(사회복지의 날부터 1주간)과 함께 제정됐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