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군민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 행정에 총력을 쏟고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건강증진 사업 추진 일환으로 타시군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체결하는 등 군민 정신건강 사업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 날은 2017년 5월 30일부터 시행된 정신건강복지법에 따라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년 10월 10일을 정신건강의 날로 제정했다.

 

군은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군민의 정신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 최적의 시기에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군민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의원과의 연계,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군은 금산제일정신건강의학과‧영동신경정신과‧영동조정신건강의학과 의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코로나19 확산과 거리두기 일환으로 서면으로 진행했다.

 

또한 군은 무주읍에 위치한 휴먼시아아파트에 이동상담실을 설치하고 군민의 정신건강 인식 수준을 높이고, 조기에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발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상담사를 배치‧운영하고 있다.

 

홍찬표 보건의료원장은 "정신건강은 삶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무주군민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하여 정신건강의학과 의원과의 업무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고위험군 발굴과 치료연계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 문의는 무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063-320-8332~8334)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