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사장 이환주. 이하 화장품센터)는 20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윤정목), 뷰티‧바이오융합 미니클러스터(회장 이충근)와 뷰티바이오산업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남원‧지리산권 천연자원을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 소재원료개발과 사업화, 그리고 인천화장품기업과 남원화장품산업 간의 지역연계 협력을 위한 것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는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집적화단지인 인천남동공단 등 국가산업단지 관리기관으로, 산업집적화사업 등 화장품 분야의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연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인천지역 화장품기업과 관련 기업으로 구성된 뷰티바이오융합 미니클러스터는 자체 화장품기업 조합도 결정되어 있는데다, 뷰티바이오분야 지역 동반성장을 위해 지역 천연자원의 사업화와 지역투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남원화장품센터 이사장인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리산 천연자원을 활용한 화장품 소재원료분야가 국내 최대 화장품집적화단지인 인천지역 화장품기업에게는 큰 매력으로 느껴질 것”이라며, “차별화된 지속가능성을 위해 화장품기업과의 네트워크와 연계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