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이하 전북사대부고)의 에코시티 이전 문제를 놓고 반대 목소리가 들끓고 있다.
전북사대부고 총동창회(회장 한홍열)와 인근 상인들은 “학교 이전은 절대 불가며, 추진배경을 밝혀야 한다”고 거세게 반발하고 있어 27일로 예정된 찬반투표까지 상당한 진통을 예고하고 있다.
전북사대부고 인근 상인 등 40여 명은 찬반 사전투표가 열린 25일 전북사대부고 앞에서 반대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또 “금암·진북·우아동 등 덕진구 여러 지역의 학생 수요를 담당했던 45년 전통의 학교를 에코시티 만을 위한 학교로 전락시키려 하고 있다”며 “전북사대부고의 이전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북사대부고 총동창회도 “전북도교육청이 에코시티 학교 신설의 교육부 승인여부를 핑계로 사대부고를 희생양으로 삼고 있다”며 “전북대와 사대부고의 협의만 내세우는 추진 배경을 명확하게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그러면서 “이전되는 학교부지는 현 학교부지의 3분의 1로 수준으로 축소되는 등 불합리한 부분이 수두룩하다”며 “이전과 관련한 정보공개 요청에도 도교육청은 거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대와 사대부고 측이 도교육청의 신설 이전 추진지침을 준용했다”며 “과반수 찬반에 따라 이전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이전과 관련한 찬반투표는 25일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27일까지 교직원, 학생, 학부모(온라인투표)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