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27일 더불어민주당 군산시당과 당정협의회를 하고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당정협의회에는 강임준 군산시장과 신영대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당 운영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군산시는 이날 내년 국가 예산 반영 상황과 국회 단계 국비확보 전략을 설명하고, 정부 예산에 각 과소에 반영되지 않은 지역 예산이 국회 심의단계에서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군산시가 건의한 주요 사업으로는 ▲군산항 활성화를 위한 비응항 어항구 확장개발, ▲군산항 항로 준설사업과 ▲재생에너지 디지털트윈과 친환경교통 실증연구 기반구축, ▲군산 철길 숲 조성사업 등 모두 7건에 726억 원 규모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또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방안, 문화도시 조성, 새만금 남북3축도로 건설 등 지역 발전을 견인할 핵심현안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군산시와 충남 서천군이 공동 추진중에 있는 금강하구 마스터플랜 수립용역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면서 향후 용역에서 발굴되는 초광역권 협력사업이 정부 핵심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정치권의 선제적 대응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최근 벼 병해충 발생으로 피해가 심각한 지역 농업인을 위한 ‘농업재해 인정요구’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돌봄에 있어 당정협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골목상권을 살리고 속도감 있는 산업구조 개편을 이뤄낼 수 있도록 당정이 힘을 모아주시기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