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3일 김정우 조달청장이 중기중앙회를 찾아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과 중소기업 지원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정우 청장은 지난해 11월 취임 후 첫 현장행보로 중기중앙회를 방문,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중기중앙회와 조달청은 코로나 장기화 및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이중고를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공공판로 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단가계약 조정 세부지침을 신설 업체가 제조원가 상승 사실을 보다 수월하게 입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조달청에서 대행하는 조합추천 수의계약 범위도 올해 5월부터 광고물 등 2개 업종(30개 제품군)에서 과학기기 등 10개 업종(159개 제품군)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단가계약의 과징금 부과기준을 전체 계약금액(평균 3년분)에서 연평균 계약금액(1년)으로 변경해 업체 부담을 대폭 경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조달청이 중소기업의 각종 애로사항을 신속한 제도개선을 통해 해소해준 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공공판로 확대를 위해 조달청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중소기업은 기술혁신과 고용의 중요한 축”이라며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체감형 조달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