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임신부들의 태교를 돕기 위해 온라인 숲 태교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임신부를 위한 숲 태교는 비대면 동영상을 통한 태교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숲 태교 콘텐츠, 체험교구를 제작하고 숲 태교 강의를 희망한 대상자들에게 숲 태교 꾸러미를 배포한다.

임신부의 심리적 안정을 도울 숲 태교 꾸러미에는 온라인 콘텐츠에서 안내되는 교구와 PDF 파일 책자 인쇄본으로 된 숲태교 수첩이 담겨 있다. 교구는 편지지와 나무만들기 액자, 편백볼로 구성돼 있다.

대상자들은 산림청 누리집에 접속한 후 휴양복지, 산림치유 등을 차례로 접속하여 참여하면 되며, 숲 태교 수첩에도 기록하면 된다. 동영상은 모두 5개 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 강사를 통한 숲 태교 활동모습과 태아 편지쓰기, 자연의 소리 듣기, 편백볼을 활용한 발마사지와 숲 명상 등을 학습하도록 돼 있다.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 양미경 팀장은 “임신부가 온라인 숲 태교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게 태아와 교감을 통해 몸과 마음의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현지 숲에서 강의가 진행되는 것처럼 생생하게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맞춰 임신부들을 위한 대면 숲 태교 지원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