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가 2년 연속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됐다. 마스터즈 사이클투어 챔피언십 대회는 대한자전거연맹과 전라북도자전거연맹이 주최 · 주관하고 전라북도,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한다.

 

대한자전거연맹에서 지난 2013년부터 실시된 국내 최상위 동호인 리그전으로서 선수와 임원 등 1,200여 명이 참가하는 대회다.

 

경주 구간은 무주군 무주읍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서 용포리,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서 오산리까지 무주읍과 부남면을 아우르는 2개 구간으로, 매 경기 상위 60% 등위 선수만 다음날 경기 출전이 가능한 형식으로 치러진다.

 

선수들은 12일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을 출발해 대차리 강변도로와 방이리, 삼유리, 장안리, 가당리, 용포리 구간(41.0km)을 1번 달리고, 13일에는 같은 구간을 2번(78.8km), 14일에는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서 수리재터널, 내도리, 오산리로 이어지는 구간을 3번(58.5km) 달렸다.

 

문화체육과 체육진흥팀 서종열 팀장은 "마스터즈 사이클 투어 대회를 통해 무주가 자전거 경주의 명소로 자리매김해 관광객 증가와 홍보효과 등 고부가 가치 창출로 관광·스포츠로 무주 위상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수 및 운영 인력이 4일 이상 머물면서 경기에 참여하게 돼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본다”라고 덧붙였다.

 

군은 위드코로나 상황임에도 아직 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있어 개·폐회식을 생략하고 선수들을 비롯한 방문자들 발열체크, 대회기간 동안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명부 작성 등 방역 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