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여 대원들의 언어소통 능력 강화를 위한 앱을 제작했다.

21일 도교육청은 'Draw Your Jamboree' 영어자료집을 앱으로 개발, 잼버리 국가대표 및 스카우트 대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Draw Your Jamboree'는 잼버리 영내·외 과정활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잼버리 실제 상황별 내용으로 구성한 영어자료집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항 환영인사부터 시작해 잼버리 행사·프로그램·서비스센터 관련 대화, 민박과 관광, 환송에 이르기까지의 내용들을 담았다.

특히 잼버리 참가 대상을 고려하여 수준에 맞게 제작했으며 일반 영어 회화책과 구별할 수 있도록 잼버리에서 사용되는 영어와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고 있다. 

실제 캠프장 찾아가기, 잼버리 과정활동 프로그램 참여 방법, 잼버리 기념주화와 우표 사기, 잼버리대회장서 병원찾기 등의 상황이 영어와 한글로 동시에 기술돼 있다.

또한 전북 14개 시·군에 대한 소개와 스카우트 일반 용어, 스카우트 전문용어까지 한 데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Draw Your Jamboree'을 이용하고자 하는 스카우트 대원이나 일반인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한 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영어자료집을 앱으로 제작·보급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잼버리 참가 대원들의 의사소통 능력을 높여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과 소통하면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