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문화재단(대표 백옥선)은 마당창극 10주년을 맞아 전주 이야기를 담은 창작극 '칠우(七友)'(가제·연출 남인우)에 출연할 배우를 전국 공개 모집한다.

전주마당창극은 2012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많은 대중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마당창극 10주년을 맞아 올해는 판소리 다섯 마당 중심 공연에서 벗어나 전주 이야기를 담은 창작극 '칠우(七友)(가제)'를 제작한다.

한국소설과 전주설화를 접목한 작품으로 한글소설 '규방칠우전'과 전주설화 '남고산 호랑이'로 이야기를 꾸몄다. 여기에 전통음악 판소리를 더 한다.

전주마당창극 연출은 남인우 연출가가 맡는다.

남 연출가는 극단 북새통 대표와 예술감독을 역임했으며, 국립남원민속국악단 '만복사 사랑가', 판소리 '사천가' 연출 등 다수의 공연을 선보여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작창은 방수미 명창이 한다.

방 명창은 제17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 대통령상 수상 및 현 국립민속국악원 창극단 지도 단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함께한다. 

작곡은 전주에서 활발히 창작활동을 하는 유망주 강한준 작곡가가 맡았다.

마당창극 '칠우(七友)(가제)'는 5월 말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총 20회에 걸쳐 공연하며 매주 토요일 저녁, 한벽문화관 마당창극 전용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개오디션 서류 접수 및 오디션은 14일부터 2월 1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한벽문화관 홈페이지 및 한벽문화관 브랜드 공연팀(063-28037008)에 문의하면 된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